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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지도요령 나머지 부분과 프로그램 진행 실제 예시 도입부

by !$%^^^&@@#!#!#!%!%#!# 2021. 10. 5.

11) 협조자를 활용한다. - 게임 중간에 대상들 중에서 재미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여 시번을 유도하며 참여 의식을 높인다. 12) 팀끼리 경쟁심을 불러일으키도록 유도한다. - 팀은 둘 내지 네 팀으로 나우어 경쟁 시키면 모든 팀들은 열심히 잘 따라온다.13) 참여 기회를 균등하게 한다. -신체장애자, 정신박약아 -노인, 대머리 등을 파악하여 신체적 약점 등에 관한 말을 하지 않도록 하고, 이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당한 기회를 제공하여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 14) 다음 게임과의 연결을 매끄럽게 한다. - 항상 유머와 위트를 가미하여 다음 게임과의 연결 부분을 매끄럽게 하고. 어이 없는 웃음과 쓴웃음이 되지 않고 진정으로 재미있고 즐거운 웃음이 되도록 유도한다. 15) 어떠한 경우라도 얼굴을 붉히거나 성질을 내서는 안 된다. - 진행중에 마이크의 결함이나 야유 등으로 진해에 차질을 빚을 수가 있다. 이럴 때는 얼굴을 붉히거나 화를 내지 말고 임기응변으로 대처해 나간다. 여러명이 하는 게임이므로 의견 통일이 안 될 때도 있다. 이런 때에는 대상들과 의논하여 진행하는 민주적인 자세를 길러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보다 효과적인 운영이 되도록 한다.16) 재미없는 게임은 즉시 바꾼다.  - 대상들이 어려워하거나 모르는 게임이나 노래를 시도해서 진행에 어려움을 느낄 땐 즉시 다 같이 아는 쉬운 게임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다. 17) 놀이를 마칠 때에는 정적인 분위기로 유도한다. - 조용한 노래를 부른다든지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느낄 수 있었던 효과를 언급해 주면서 다음 프로그램의 연결에 무리가 없도록 한다.  18) 프로그램이 끝난 후 자료 정리에 힘쓴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자체 평가로 반성과 개선점을 모색하며, 자료 정리에 
힘써 대상들에게 중복되는 게임이 없도록 한다. 항상 프로그램에 도움이 되는 게임소재, 유머, 유행어, 일반 시사상식을 메모하여 활용하는 습관을 기르자. 6) 프로그랭의 진행 실제 예)1.도입단계 1-진행자 소개 (오른손 박수, 왼손 함성 두 손 기립 박수 +함성) 2-박수게임 (사랑해, 미워해, 싫어 싫어, 까꿍 박수, 10만 마리, 시계박수, 잼먹고 박수, 고속도로 박수, 변견훈련박수, 사이치기 박수, 찌개박수, 아기박수(곤지곤지 잼잼), 좌우박수(왼쪽보기, 오른쪽 보기), 상하박수, 춘향이 이도령 박수, 이수일 심순애 박수. 3)스킨십 게임(안마게임) -고향의 봄 - 학교종이 땡땡땡 - 자동차 경주(20km, 40, 60, 80, 100, 160, stop...) - 열장군 제식 훈련 4)코 잡고 귀 잡기 5)오른손 엄지 왼손 약지(바꿔 동작에 반대) 6)훌랄랄라 훌랄랄라 가위바위보 7)오른쪽 어깨 8초간 왼쪽 어깨 8초간 (소양강처, 남행열차) 8)칙폭 박수 9) 안녕하세요! 누구시더라! 김민재 입니다. 아! 그러세요. 반갑습니다.(엘보 훅~ 파트너 체인지) 2. Stage Game(무대게임, 벌칙자게임) 1)별들의 고향연기 2) 화장실 연기(리얼하게) 3)신체부위 중 '지'로 끝나는 부위 대기 (혹은 배꼽아래 제한) 예) '마'자로, '탕'자로, '시'자로 등 4) 당신도 울고 있네요(개사) 5)발음 테스트(벚꽃 왔어요, 좋습니다, 전화 왔어요) 6) 풍선불어 터뜨리기, 안아서 터뜨리기, 엉덩이로 터뜨리기, 손대지 않고 올리고 내리기, 7) 빼빼로 가장 많이 먹기, 8)남성이 여성을 업어서 앞뒤로 한 바퀴 돌리기 , 9) 헤어디자이너 연출, 10)성냥갑 전달, 11)모델과 모델, 12) 다리 수 줄이기, 13)본인 소지물건 세일, 14) 부부싸움 시 던지는 물건(남), 친정으로 가져갈 물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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